푸드렐라 애주가 참피디 나이 참pd 본명 이세영 프로필 직업 학력

카테고리 없음 2024. 7. 12. 00:38

닉네임
참PD

본명
이세영

출생 나이
1981년 4월 10일 (43세)

혈액형
174cm, AB형

MBTI
INTJ

학력
고척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과 / 재학)

소속
참엔터테인먼트 (대표)
내돈내산 핵이득마켓 (대표)
주식회사 굿워크랩 (소속 크리에이터)

가족 관계
아내
장남 이율(2007년생), 차남(2009년생)

"쯔양 뒷광고, '착취' 전 대표가 몰래 벌인 일…참피디, 오히려 쯔양 돕고 위로"
-2024. 7. 11

유튜버 홍사운드가 쯔양의 뒷광고 논란 당시 참피디와의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홍사운드는 11일 유튜브 채널에 '쯔양님을 착취했던 전 대표, 이제는 진실을 말하겠습니다'란 제목의 해명 영상을 올렸답니다. 

영상에서 홍사운드는 2020년 8월 유튜버 참피디가 다른 유튜버들의 뒷광고를 폭로했을 당시 쯔양을 4년 간 착취해 온 전 대표 A씨와 있었던 일을 뒤늦게 전했다. 

홍사운드는 "참피디가 쯔양 채널을 직접 저격한 일은 없었다. 라이브 방송 중에 뒷광고 관련 폭로를 하는데 채팅창에서 '쯔양은 뒷광고를 했나요?'라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물어봐서 '쯔양? 다음에 이야기 할게요'라고 한 게 기사화 돼서 '쯔양은 뒷광고를 했다'라 퍼지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쯔양을 착취했던 전 대표가 여론을 돌리기 위해서 쯔양 채널 아이디로 커뮤니티에 글을 쓰고 '홍사운드도 라면 뒷광고를 했다'며 저를 저격하기도 했고 자기는 뒷광고를 안 했다며 해명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론이 바뀌지 않자 새벽에 뒷광고 사태의 시작이었던 참피디에게 전화를 한다"고 전했다. 


홍사운드에 따르면 쯔양의 전 소속사 대표 A씨는 참피디에게 "쯔양 몰래 뒷광고를 많이 했는데 그때 했던 업체들에서 연락도 오고 위약금 얘기도 나오고 있다"면서 자신과 쯔양 모두 죽을 수 있다며 극단적 선택을 입에 올렸답니다.

이에 참피디는 쯔양을 돕기로 하고 A씨가 작성한 대본 그대로 읽은 사과 영상을 올렸고, A씨의 제안으로 쯔양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하기도 했다. 

쯔양은 라이브 방송에서 감정에 북받쳐 내내 눈물을 흘렸다. 이 일로 참피디는 잘못 없는 쯔양을 몰아간 사람으로 오해를 받아 8만개 넘는 악플의 주인공이 됐답니다. 

홍사운드는 2020년 8월 당시 참피디와 쯔양의 통화 음성을 공개했다. 

녹취록에서 참피디는 "죄송하다"는 쯔양에게 "팬 분들이 얼마나 쯔양을 사랑하고 좋아하나. 그분들을 위해서 밝게 방송하시면 그게 진짜로 해피엔딩이고 쯔양을 위해서도 팬 분들을 위해서도 가장 행복한 길이라 본다. 전 걱정 안 해도 된다"며 쯔양을 달랬답니다.

쯔양은 참피디에게 쏟아진 악플을 걱정했지만 참피디는 자신은 신경쓰지 말라며 "쯔양님만 기분 좋아지면 좋겠다. 전 진짜 괜찮다"고 말했다. 

한편 쯔양은 11일 유튜브 영상을 통해 A씨로부터 4년간 폭행 피해를 입었고 40억원에 달하는 수익금을 받지 못하고 갈취 당했다고 밝혔다. 

쯔양은 A씨를 형사 고소했지만 A씨가 사망하면서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