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연규진 아들 프로필 나이 연정훈 가족관계 아버지 부인 아내 한가인 아이
카테고리 없음
2022. 9. 26. 13:48
연규진, 며느리 한가인 대신해 '깜짝 등장
- 2022. 9. 26
'연정훈 아버지' 연규진이 며느리 한가인을 대신해 깜짝 등장을 했다.
25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에서는 연규진이 깜짝 등장하는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연정훈과 조한선은 앞서 퇴근 미션으로 납작 복숭아를 수확한 뒤 서로의 아내에게 선물을 하기로 했다. 제작진은 납작 복숭아를 직접 배달까지 해야 한다고 말했답니다.
연정훈이 먼저 조한선의 집을 찾아갔다. 조한선의 아내와 딸이 연정훈의 선물을 받기 위해 주차장으로 내려왔다. 조한선은 아내에게 납작 복숭아 수확을 위해 힘들게 일한 것을 강조해서 얘기했다.
연정훈이 조한선의 아내에게 복숭아 선물한 뒤 이번에는 조한선이 연정훈의 아내 한가인에게 선물을 전하기 위해 이동했다. 연정훈은 "형수가 촬영 때문에 스케줄이 안 나서"라며 한가인을 직접 만나서 선물을 전할 수는 없다고 양해를 구했다. 이에 조한선은 이해한다고 했다.
연정훈은 조한선을 데리고 아버지인 연규진을 찾아갔다. 조한선은 문 앞에서 복숭아를 들고 연규진이 나오기를 기다리면서 "떨린다"고 잔뜩 긴장한 얼굴을 보였다. 연정훈은 경직된 조한선의 모습에 웃음을 터트렸답니다.
연규진은 아들과 붕어빵 비주얼을 드러내며 문을 열고 나왔다. 연규진은 조한선을 보고는 "조스타가 우리 집에"라고 말하며 반가워했다. 조한선은 연규진에게 "오늘 '1박 2일' 마무리하면서 저희가 복숭아를 땄다. 추석 선물로 전달하겠다"면서 납작 복숭아를 건넸다.
연규진은 "잘 먹겠다. 이런 선물까지 받고"라며 "조스타 덕분이야? 아들 덕분이야?"라고 물어봤다. 연정훈은 앞서 조한선이 멤버들과 친구들 중 가장 먼저 납작 복숭아를 먹은 탓에 퇴근 미션에 걸렸던 터라 "복숭아는 조스타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연규진은 거듭 복숭아를 잘 먹겠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조스타 잘 생겼다"고 했다. 연정훈은 조한선이 근처에 살고 있다는 얘기를 해줬다. 알고 보니 두 집이 같은 판교동 주민이라고. 연규진은 조한선이 근처에 산다는 사실에 "한 잔 해야 되는데"라며 아들 연정훈과 애주가 부자임을 입증했답니다.
연규진은 "우리가 누구?"라고 '1박 2일' 구호를 외칠 때 하는 선창 멘트를 했다. 연정훈과 조한선은 연규진의 선창에 같이 "1박 2일"을 외쳤습니다.
- 연규진 이력 경력 과거 프로필
출생 나이 생일
1945년 12월 8일 (76세)
고향 출생지
강원도 평창군
본관
곡산 연씨 (谷山 延氏)
신체 키 몸무게
170cm, 70kg
가족관계
아내 전명순
장녀 연정아
장남 연정훈
며느리 한가인
손녀 연제이(2016년 4월 13일생), 손자 연재우(2019년 5월 13일생)
학력은?
평창초등학교
원주중학교
원주고등학교
동국대학교 (경제학 / 학사)
데뷔
1969년 TBC 공채 8기 탤런트
경력
1996.07 서울문화예술원 원장
종교
불교(법명 : 법흥)
대한민국의 배우. TBC 전속 시절 서민적 이미지로 대단한 인기 몰이를 하였으며, 대추나무 사랑걸렸네로 중장년기까지 그 이미지는 계속 되었다. 특히 달동네에서 춘배 역할을 맡아 4살 연상인 강부자와 모자로 출연하여 연기한 것은 레전드로 꼽힌다. 이때 맡은 '춘배'라는 배역명이 촌스러운 이름으로 서민적으로 다가갔던 것 이상으로, 그 그림자를 벗는데 고생을 했다. 1980년대에서 1990년대에 걸쳐 김영애 등과 함께 식품회사 오뚜기 전속 모델이었답니다.
완전히 며느리 바보로, 며느리 한가인에게는 아예 꼼짝을 못한다. 한가인이 채식주의자인 탓에 그렇게 좋아하는 쇠고기도 못 먹게 되어 쩔쩔맨 적이 있다.
현재는 원로 배우이며 TBC 전속 시절부터 인기가 좋았고, 평범한 얼굴에 연기력이 좋아 다양한 역할을 맡을 수 있었다. 어리숙한 역이나, 성실한 장남, 때론 야비한 역할 등등. 그래서 활동 기간이 긴 만큼 출연작이 엄청 많다. 아쉽게도 70년대, 80년대 전성기 작품들 영상이 많이 남아있지 않아 그의 활약상이 잊혀진 감이 있다.
'1박2일' 연정훈 "父 연규진 덕 초4 때 母랑 단둘이 대만 패키지여행"
- 2022. 5. 22
연정훈이 아버지 연규진 덕에 생애 첫 해외여행을 떠났다고 밝혔다.
5월 22일 방송된 KBS 2TV '1박2일 시즌4'(이하 1박2일)에서는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동해 패키지여행이 공개됐다.
이날 "패키지여행 마지막으로 간 게 언제냐"는 PD의 질문에 연정훈은 "초등학교 4학년 때 엄마랑 단둘이 대만에 갔다왔다"고 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딘딘은 "그때 비행기가 떴냐. 상류층 아니면 못 타는 거 아니냐"며 깐족댔고, 연정훈은 "아빠가 '가족오락관'에 나가서 상품을 타오신 거다. 그걸 갖고 엄마랑 나랑 갔다. 너무 웃겼다"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답니다.
이로써 연정훈은 '1박2일'을 통해 34년만에 패키지 여행을 떠나게 됐다
"며느리 한가인, 집안 보고 결혼?"..연규진, 재력가 소문 해명
- 2021. 11. 10
배우 연규진이 아들 연정훈과 한가인의 결혼으로 불거진 재력가 소문에 대해 해명했다.
10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에는 연규진이 사선녀(박원숙, 혜은이, 김영란, 김청)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연규진은 메밀 맛을 보여주겠다며 사선녀를 태우고 직접 차를 운전해 이동했다.
이동 중 박원숙은 연규진에게 "방송을 안 할 때는 뭐했냐"고 물었고 연규진은 "돈벌이? 안 했지. 곶감 빼먹듯 살았다"고 답했다. 방송 활동을 쉬는 동안 사업을 하거나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았다는 것.
박원숙은 "곶감을 많이 재어놨네"라며 "극장인가 극단인가 했다는 소문은 뭐냐"고 물었답니다.
이에 연규진은 "그건 작가나 기자들이 소설 써놓은 것"이라며 "나하고는 관계 없는 족보상 친척들이 운영했을 뿐 나랑 관계 없다"고 극장을 소유·운영하는 재력가라는 소문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그는 "문제는 뭐냐하면 '우리 며느리(한가인)가 뭐 때문에 저 집에 시집을 갔을까?'가 궁금증이 시작됐다. 우리가 나가서 우리 신상에 대해 이야기를 안 하니까 누가 그렇게 써놓은 것"이라고 했다.
이에 박원숙은 "한가인이 한참 잘 나가는데 그걸 다 뿌리치고 연정훈과 결혼했을 때에는 그 집안 배경에 뭐가 있겠지 생각했던 거다. 더구나 결혼하자마자 활동을 안 하니까 '곶감이 많나보다' 생각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란이 "연규진 선배님이 재테크를 잘하셨다는 소문도 있었다"고 하자 연규진은 "뭐, 재테크도 하기야 잘했지"라고 쿨하게 답해 눈길을 끌었다.
연규진은 1969년 TBC 공채 8기 탤런트로 데뷔했다. 연규진의 아들 연정훈은 2005년 한가인과 결혼해 슬하에 두 자녀를 두고 있다.
연규진은 과거 한 방송에서 재력가로 언급된 바 있으며 연정훈 한가인 부부와 약 250평 부지, 약 50평 상당의 2층 건물의 60억대 고급 타운하우스에서 함께 산 것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답니다.
'호박씨' 한가인 시아버지 연규진, 준재벌 공개 "부동산 재테크"
- 2016. 3. 1.
‘호박씨’ 한가인 시아버지이자 배우 연규진 준재벌 사실이 공개됐다.
1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솔직한 연예토크 호박씨’는 MC 김구라 장윤정 진행 아래 패널 장영란 김형자 이상민 김태훈이 출연해 소문난 연예계 시월드 백윤식 정시아 백윤식 백서우, 연규진 연정훈 한가인 임신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