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gs25 캠핑가자 포스트 뜻 의미 남혐 여혐
카테고리 없음
2021. 5. 2. 12:21
편의점 GS25의 행사 홍보 포스터를 두고 '남혐(남자혐오)' 논란이 불거졌답니다. GS25 측은 이에 사과 의사를 밝히면서도 "고의가 아니었던 것이다"는 취지로 해명했답니다.
2021년 5월 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GS25가 5월 중 진행하는 '캠핑가자(Emotional Camping Must-have Item)' 이벤트의 포스터에 '남혐 코드'가 숨어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답니다. 이들이 가장 먼저 남혐 의혹을 제기한 부분은 포스터에 들어 있는 '손 모양' 그림이랍니다. 포스터 속 손 모양이 '메갈리아'를 상징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손' 옆에 있는 '소시지' 일러스트도 문제가 됐습니다. 특히 포스터 속 '메갈리아'를 상징하는 손이 남성의 '*기'를 상징하는 소시지를 집으려고 하는 그림이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됐답니다. 포스터에 쓰여 있는 문구 'Emotional Camping Must-have Item' 역시 의혹의 대상이랍니다. 영어 어법상 어색한 문구인데, 마지막 알파벳을 거꾸로 세워서 읽으면 'megal(메갈)'로 읽힌다는 게 일부 누리꾼의 목소리입니다.
남혐 논란이 확산되자 GS25는 포스터를 1차 수정했는데, 1차 수정본에는 손 모양과 소시지 그림이 삭제됐습니다. 대신 원본에는 없던 달과 별 모양의 그림이 추가됐답니다. 이것 역시 남혐이라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포스터 하단에 그려진 달과 별 세 개 그림이 '관악 여성주의 학회'의 마크와 유사하다는 것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