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쉬베놈 나이 키 본명 이태민 고향 프로필 학력 학교

카테고리 없음 2020. 10. 17. 22:14

그는 충청도 방언의 억양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플로우를 가지고 있답니다. 랩의 발상지는 미국이며, 영어는 액센트, 억양이 굉장히 중요한 언어이며 이는 랩에서도 큰 축을 차지하고 있어서 랩의 리듬감뿐만 아니라 싱잉랩이 아니라면 상대적으로 강조되지 않는 랩의 멜로디를 강조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답니다.

한국어는 표준어의 경우 억양이 매우 평탄하지만, 각 지역의 방언은 억양이 강하기에 '랩을 할 때 한국어 방언의 억양을 영어의 액센트처럼 플로우와 멜로디에 녹여낼 수 정말로 있지 않을까?' 라는 발상에 간간히 이런 시도를 하던 래퍼들이 있었답니다. 대표적인 예가 대구 사투리로 곡을 많이 풀어내던 마이노스와 경상도 방언과 지역색을 강조하면서 나왔던 제이통이랍니다.

 

이렇듯 머쉬베놈의 랩은 충청도 방언의 억양을 매우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이런 스타일의 문제라면 처음 들을 때는 강렬한 인상을 남기나 자칫 잘못하면 '촌스럽다'와 아울러서, '낡은 거 한다' 는 인상을 주기도 쉽다는 점이랍니다. 머쉬베놈은 이런 부분을 굉장히 유머러스한 가사와 플로우의 활용으로 넘기고 있답니다.

 

실제로 힙합팬들이 좋아하는, 그리고 그의 인기곡들은 모두 유머로 점철되어 있답니다. 플로우와 톤이 극단적으로 과장될 때는 소위 조선식 플로우, 드라마의 사극톤을 연상시키는 모습을 보여줄 때에도 있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